가상 연결고리의 공시성 -정화편 이벤트 스토리

 ~랜덤 워드 생성기
키즈나 아이: ……

아야나미: 아이, 뭘 하고 있나요?

키즈나 아이: 앗, 아야나미쨩! 지금 막 랜덤 워드 생성기의 바이러스를 퇴치하고 있었어~

자벨린: 아이쨩은 그런 것도 할 수 있는 거야!?

래피: 역시 인텔리전트한 슈퍼 AI, 키즈나 아이

키즈나 아이: 엣헴! ……그래도 혼자서는 큰일이야~ 다들 도와줘~



Z23: 으응~ 바이러스 퇴치란 건 힘드네요.

아야나미: 아야나미는 게임하는 거 같아서 꽤 재밌어요.

자벨린: 앗, 여기 언저리가 괜찮지 않을까?

키즈나 아이: 그렇구나! 그럼 여기를 이렇게 해서…… 그건 그대로…… 좋아!

키즈나 아이: 다들 고마워! 이래저래 바이러스를 없앨 수 있었네! 지금처럼 쭉쭉 바이러스를 퇴치해 나가자~!

이나즈마: 이건…? 랜덤 워드 생성기에서 뭔가 나왔어요.

키즈나 아이: 오오~ 'PT-키즈나'를 손에 넣었다~! 이거 그거죠, 늘 하는 거요~, 이걸로 이벤트 한정 아이템을 손에 넣을 수 있다구요♪

1 → 좋아, 바로 보상을 받으러 가자!
2 → 어떻게 PT에 대해 알고 있는 거야?

키즈나 아이: 네에~! 뭐로 교환할까요? 개인적으론 머리띠인 '표코표코'가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나즈마: 이나즈마는 "인텔리전트 팁"이 신경쓰여요.

이카즈치: 이카즈치는 금색 장비 상자를 더 많이 가지고 싶어~ 물론 도금한 거 말고 진짜 말야!

키즈나 아이: 좋아~! 이대로 힘내서 바이러스를 퇴치하자! 'PT-키즈나'를 왕창 벌어들이는 거야♪


키즈나 아이: 그야 물론! 저도 원래 세계에서는 지휘관이었으니까요! 수많은 격전을 헤쳐왔다구요~?

이카즈치: 에에!? 아이쨩도 '지휘관'이었어!?

이나즈마: 아이 씨의 정체가 '지휘관'이었다니… 놀랐어요.

키즈나 아이: 에헴~! 뭐 어쨌든, PT-키즈나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잘 알고 있으니까, 힘내서 모으도록 하죠♪


(찰칵)

키즈나 아이: 누가 사진 찍었어!?

그리들리: 안녕, 당신이 버츄얼 공간에서 왔다고 하는 천재 슈퍼 AI 키즈나 아이 씨 맞지? 난 그리들리야. 잘 부탁해!

키즈나 아이: 천재!? 그, 그 말대로~!

키즈나 아이: 내가 바로 모항에서 소문난 인텔리전트한 슈퍼 AI키즈나 아이입니다! 잘 부탁해!

Z23: 사진 찍는 중이신 거 같은데, 그리들리 씨도 뭔가 임무를 맡으셨나요?

그리들리: 실은 요전에 래피가 키즈나 아이쨩과의 추억을 남기고 싶으니까 도와달라고 해서~ 이렇게 몰래 베스트 샷을 노리고 있던 거야~!

키즈나 아이: 에, 래피쨩… 그런 거였어!?

래피: 그리들리, 은밀 실패……

그리들리: 미안, 미안! 완전히 숨어있을 셈이었는데, 들켜버렸어~ 역시 슈퍼 AI네!

키즈나 아이: 후후후, 누구도 내 색적 범위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구요~!

그리들리: 아하하! 베스트 샷을 노리느라 늘 가까이 있을 것 같지만, 너무 신경 쓰지는 말아줘!

키즈나 아이: 정말~ 어쩔 수 없네~ 제대로 귀엽게 찍어달라구요!

그리들리: 맡겨둬~!




 ~바보와 천재는 종이 한 장 차이
키즈나 아이: 좋~아, 지휘관님! 오늘도 바이러스 퇴치, 같이 힘내요~! 아자, 아자, 파이팅~!

1 → 아자, 아자, 파이팅~!
2 → 아, 오늘은 좀 일이 남아서…

키즈나 아이: 좋은 자세네요~ 바로 시작하러 가죠!


키즈나 아이: 지~휘~관~님? 오늘 임무는 거의 끝났다고 들었는데요~? (싸늘)

키즈나 아이: 지휘관님의 스케줄은 전부 파악해뒀으니까요! 포기해주세요!


키즈나 아이: 안심해주세요. 오늘 바이러스 퇴치는 간단하니까, 식은 죽 먹기에요! 후딱 해치우고 쉬자구요!


한 시간 후


키즈나 아이: 하아… 하아… 어째서…… 이 바이러스 퇴치… 레벨 2인데도…… 너무… 어려워… (털퍽)

계속 집중한 탓인지, 키즈나 아이는 의기소침해져선 주저앉아 버렸다.

키즈나 아이: 으으~! 완전 지~쳤~어~! 뭔가 이상해! 나 진짜 엄청 열심히 했는데~!

이 바이러스 퇴치, 얼핏 보기엔 간단하지만, 어마어마하게 어렵다. 정말 레벨 2 난이도인 걸까…?

샌디에이고: 야호~ 키즈나 두목님~! 뭐 하고 있어~? 이런 데서 자면 감기 걸린다구~?

키즈나 아이: 아, 샌디에이고쨩~ 자는 게 아냐~ 지금 바이러스 퇴치하고 있는데, 전혀 잘 풀리지 않아서…

샌디에이고: 괜찮아~? 바이러스 퇴치… 뭔가 재밌어 보이네~!

1 → 샌디에이고도 해볼래?
2 → 뒤를… 부탁하마…

샌디에이고: 어? 괜찮은 거야~? 샌디에이고도 할래~!


샌디에이고: 지휘관!? 괜찮아!?

키즈나 아이: 지휘관님… 좋은 사람이었어…

샌디에이고: 잠깐 저기서 쉬고 있어도 돼~ 이 뒤는 샌디에이고한테 맡겨줘~!


키즈나 아이: 근데 샌디에이고쨩, 괜찮겠어? 이거 꽤 어렵다구?

샌디에이고: 으응~ 할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지만, 한 번 해볼게~

샌디에이고한테 맡겨도 괜찮을까……?


35초 후


샌디에이고: 그러니까… 여기를 이렇게 해서~ 저걸 이렇게 하고~ 어라? 뭔가 없어져 버렸는데?

키즈나 아이: 샌디에이고쨩!? 그거, 바이러스 퇴치 완료한 거라구!!??

뭐……… 라고………?

샌디에이고: 에~? 이걸로 깨버린 거야~? 샌디에이고는 더 놀고 싶은데~~~

어찌 된 일인지, 난해한 손놀림을 한다 싶더니, 어느 틈에 바이러스가 완전히 퇴치되어 있었다.

무슨 소린지 못 알아들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나도 무슨 말을 하는 건지 알 수가………

키즈나 아이: 샌디에이고쨩! 고마워~~~!!! 엄청 굉장해~! 샌디에이고쨩 천재 아냐~!?

키즈나 아이: 이대로 바이러스 퇴치도 전부 샌디에이고쨩한테 맡기면 금방 끝나는 거 아닐까요!?

샌디에이고: OK~ 샌디에이고한테 맡겨줘~!

그냥 전부 샌디에이고 한 사람에게 맡기면 되는 거 아닐까…




 ~위기 발생!?
키즈나 아이: 바이러스 퇴치 완료! 지휘관님도 꽤 익숙해지셨네요.

이카즈치: 어라? 뭔가 랜덤 워드 생성기에서 나왔는데?

키즈나 아이: 오오? …이, 이건! '랜덤 워드'!!!

→ 이건 뭐에 쓰는 거야?

키즈나 아이: 잘 물어보셨습니다! 이건 이름 그대로, 랜덤하게 단어를 생성해주는 기획을 할 때 편리한 상자!

키즈나 아이: ...였을 터지만, 어째서인지 여러 가지 공간과 이어져 버려, 물질을 데이터로 변환하는 기능까지 있다는 게 판명된 슈퍼 테크놀로지의 결정체!

키즈나 아이: 참고로 제가 만들었습니다(엣헴)

이카즈치: 기획'?, 예를 들면 어떤 '기획'이 있는 거야?

키즈나 아이: (완전 무시당했다……) 그, 글쎄. 예를 들면……

이나즈마: 큰일이에요, 쉬는 날인데 '모항에 표착한 잔해를 청소하라'는 명령이 내려졌어요.

키즈나 아이: 우와아, 그렇게 서두르지 않아도…

키즈나 아이: 에잇! 백문이 불여일견! 그런 연유로, 제가 실제로 랜덤 워드 생성기를 써서 멋지게 해결해보도록 하죠!

이카즈치: 과연! 이게 바로 '즉석 기획'이란 거네!

키즈나 아이: 랜덤 워드 생성기로 생성된 단어를 써서 위기를 회피하는 기획, 이름하여……

키즈나 아이: 아이쨩 위기일발!'

키즈나 아이: 그럼, 뽑을게~ 두구두구~ 짠! '라무네'! 마시면 기분이 산뜻해지는 음료수네.

키즈나 아이: 전혀 써먹지 못할 것 같네요… 자, 이카즈치쨩도 뽑아 봐!

이카즈치: 응! 두구두구~ 짠! '산소 콜라'? 마실 것만 계속 나오네! 자, 다음은 이나즈마!

이나즈마: 네, 그럼… 두구두구… 짠. '만쥬'인가요. 먹을 것보다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나즈마: 만쥬는 그렇다 치고 '라무네'랑 산소 콜라는 뭐에 쓰는 걸까요…?

이카즈치: 과연! 이게 바로 '하드코어 겜'이란 거네! 이카즈치, 전혀 모르겠어!

키즈나 아이: 라무네', '산소 콜라', '만쥬'…… 알았다!

키즈나 아이: 먼저, 산소 콜라 안에 '라무네'를 넣고 뚜껑을 덮습니다. 그리고 만쥬가 종종 타고 다니는 보트를 가져와달라고 합니다.

이카즈치: 과연! '산소 콜라' 안에 '라무네'를 넣고 뚜껑을 덮으면 폭발한다는 말을 들은 적 있던 것 같아!

키즈나 아이: 그리고! '라무네'가 들어간 산소 콜라를 대량으로 실은 보트를 만쥬가 조종해서……

키즈나 아이: 콰앙~!

키즈나 아이: 네! 위기 회피~!

이나즈마: …기다려주세요. 확실히 '콜라 폭탄'은 굉장하다고 생각하지만, 저 잔해를 파괴할 정도의 위력은 없는 게 아닌지…

이카즈치: 그렇네… 만쥬 괴롭히는 것도 안 돼! 절대로!

키즈나 아이: 큭, 맞는 말…, 그럼 이렇게 하면 되겠네요!

키즈나 아이: 만쥬한테 라무네와 산소 콜라를 들게 하고, 다 같이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은 애들을 모으자!

이나즈마: 결국 그렇게 되나요… 별수 없네요.

키즈나 아이: 다들 고마워! 다 같이 힘을 합쳐서 힘내자! 가자~~~! 오~~~!




 ~언젠가 다시 만나는 그날까지
키즈나 아이: 이걸 이렇게 해서… 이렇게! ……좋아! 모든 바이러스 퇴치 완료네!

아카시: 냥! 알아봤는데, 랜덤 워드 생성기 내부랑 키즈나 아이가 있던 공간이 연결된 걸 확인했다냥!

302010: 지나갈 수 있는 건 키즈나 아이뿐인 모양이지만…… 으으음, 어떤 세계인지 궁금하네.

이나즈마: 이걸로 겨우 아이 씨가 집에 돌아갈 수 있게 됐네요. 긴 듯하면서도 짧은 시간이었지만, 다행이에요.

자벨린: 아이쨩, 조심해서 돌아가. 아이쨩과의 추억은… 이 '인연'은 절대 잊지 않을 테니까!

아야나미: 원래 세계에서도 게임 실황 힘내세요.

이카즈치: 동영상 업로드'나 '생방송'도 힘내!

이나즈마: 혹시 내키신다면 그쪽 세계의 저희도 만나러 가주세요.

키즈나 아이: 응! 모두, 절대 잊지 않을게!

키즈나 아이: 아, 그래! 이거, 나라고 생각하고 숙소에 장식해줬으면 좋겠네!

Z23: 이건…… '이젤'인가요? 고맙습니다. 지휘관님께 부탁해서 장식해둘게요.

래피: 고마워… 아이와의 추억, 절대로 잊지 않을 거야.

프린츠 오이겐: 짧은 시간이었지만, 즐거웠다구? 그… '키즈나 아이 함대'? 쪽도 잘 부탁해.

샌디에이고: 키즈나 두목님! 가르쳐준 거 잘 살려서 샌디에이고도 버츄얼 유튜버? 힘낼게! 두목님도 파이팅이야~!

포츈: 부, 분명 다시 만날 운명이에요><

쇼카쿠: 안심해주세요. 이 뒤는 저희들에게 맡겨주시길. 후후후♪

타카오: 그쪽 세계까지 배웅해주지 못하는 건 애석하지만… 아이 공이여, 언젠가 또 그대와 만날 날을 기대하고 있겠소.

키즈나 아이: 응! 모두와의 추억은 절대 잊지 않을게! 다들 잘 지내! 난 원래 세계에서 게임으로 모두를 지켜봐 줄 테니까!

………

키즈나 아이: 또 언젠가, 꼭 만나자! 그러니까… 안녕이라고는 하지 않을게 모두 정말 좋아해!!!

자벨린: ‘안녕이라고는 하지 않을게'……인가. 응, 그렇네! 그때를 기대하고 기다릴게!



……이렇게, 인텔리전트한 슈퍼 AI는 모항의 모두의 마음속에 소중한 추억을 새기고 떠나갔다.

키즈나 아이가 남긴 '인연'을 가슴에 품고 나아간다. 언젠가 다시 만날 그날까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